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 카운슬러대학 기본과정 진행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 카운슬러대학 기본과정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0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는 10월2일 본 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18 카운슬러 대학 기본과정’을 이수한 20명의 수료생들과 함께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2차례 총 8회 교육으로 진행된 카운슬러 대학은 MBTI를 통한 자기이해, 청소년의 발달과 이해, 청소년에게 보여지는 이상심리 이해, 집단교육 운영방안, ▲청소년 진로코칭 이해와 적용, ▲가족상담의 이론과 실제, ▲청소년기 문화 이해하기, ▲자원봉사의 이해 및 상담자 역할 등을 주제로 상담자원 봉사자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은 본 센터의 상담자원봉사자로 지원할 수 있으며, 자원상담원으로서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프로그램지원 청소년 활동지원 등 지역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본 교육에 참가한 수강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기의 나의 자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8회기 동안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접할 수 있어 알찬 교육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는 “카운슬러대학 기본과정을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내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자원상담으로써의 역량있는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에서는 10월17~18일 이틀간 ‘아동 친화적 놀이문화 조성을 위한 체인지메이커 활동가 양성’ 과정을 진행하고자 하니 관심있는 부모님들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