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립미술관, ‘현대미술-강변에 살다’ 작품전 개최
양평군립미술관, ‘현대미술-강변에 살다’ 작품전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10.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립미술관 2018 미술여행-3, 가을프로젝트 양평신화찾기 -2

  양평군립미술관은 오는 12일부터 ‘2018 미술여행-3, 가을 프로젝트 양평신화 찾기-2’를 테마로 ‘현대미술-강변에 살다’ 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양평 지역의 다양한 곳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새로운 현대미술작가들이 중심으로 순수미술을 넘어 새로운 창의성을 내재한 현대미술작품들로 양평의 친환경과 연계,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조우(遭遇) 즉, 신 개념의 자아적(自我的) 예술작품들로 펼쳐진다.

  지층O₂스페이스에서는 지역원로작가 아카이브연구자료 전시를 지난해에 이어서 전시된다. 작가들은 정경자(1939년), 김의웅(1940년), 송용(1940년), 송계일(1940년), 류민자(1942년)작가가 참여하게 된다.

  슬로프 전시공간에서는 양평평생학습센터에서 일정한 교육을 이수하고 생활문화예술가로 활동해온 작가들의 전시다. 작품들은 유화, 수채화, 사진, 서예, 공예 등 순수회화가 있는가하면 가내수공업적인 생활문화를 제시하는 주옥같은 작품들이 전시된다.

  2층 제2전시실에서는 양평의 새로운 현대 미술가들이 보여주는 전시공간이다. 전시작품들은 사실주의 자연에서 추상회화에 이른 작품들이 양평의 천혜의 자연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양평 인들의 삶의 시간을 제시하게 된다.

  2층 제3전시실에서는 제7회 양평을 빛낸 원로작가로 선정한 작가 2명의 개인전이다. 두 작가는 1944년생으로 한국미술계에서 성과를 보여 온 작가들로 양평문화예술의 태동과 활동에 기여해 오면서 양평의 친환경자연에서 볼 수 있는 야생화, 자연에서 등을 시리즈로 발표해 많은 작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양평군립미술관 이형옥 학예실장은 “이번 작품전을 통해 양평군민 모두 가족과 함께 미술관에서 보다 신선하고 진지한 작품들을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