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면 「 복지사각지대 제로 ! 」 우리가 책임진다!!
용문면 「 복지사각지대 제로 ! 」 우리가 책임진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9.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문면 맞춤형복지팀‘방문형서비스 사업 협의체 회의’개최-

  용문면 맞춤형복지팀은 지난20일 복지업무 수행기관간의 서비스 및 대상자 정보를 공유하고 상시의뢰 체계를 구축하기위해 ‘방문형서비스사업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방문형서비스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와 위기에 처한 가구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복지 유관기관 인력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서 복지서비스를 펼치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방문형 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양평군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한 7개기관 16명이 참석, 위기가정의 조기 발굴과 상시 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토론했다.

  앞으로 분기별 방문형 서비스 사업 협의체를 개최, 협의체 운영을 통하여 각 기관의 개별적인 복지서비스를 합동방문을 통하여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 위기가정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협의체 위원은 “ 그동안 복지사업기관간의 정보가 공유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었으나 앞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지속적으로 수시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문면 맞춤형복지팀은 「달려라! 백반!(100명의 복지반장)」과 「우리동네 복지마실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