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주민 공청회 개최
양평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주민 공청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9.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오는 28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년~2022년) 수립과 관련해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의 복지여건을 진단하고 주민의 욕구를 조사해 4년마다 수립하게 된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양평군의 지역사회보장계획 목표, 추진전략, 세부사업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계획에 대한 관계자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1기~3기 계획수립 시 외부 학술기관에 용역을 주었던 것과 달리 지역주민의 욕구에 기반한 양평군에 필요한 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민과 관 TFT를 구성하여 진행 중에 있다.

  제4기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을 위하여 TFT은 지난 3월 경기복지재단의 컨설팅을 시작으로 회의, 워크숍,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으며, 복지분야별 당사자 및 가족대상 FGI(표적집단 인터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 간담회 실시했다.

  제4기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공청회는 앞으로 4년간의 양평군 지역사회보장에 대하여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주민공청회 이후 10월 중순까지 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의 검토와 대표협의체 최종심의 후 10월 말 경기도로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