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성인문해교실’ 힐링 체험학습
양평군노인복지관, ‘성인문해교실’ 힐링 체험학습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9.14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이근형)이 지난 12일 ‘성인문해교실’ 참여자 어르신들에게 힐링 체험학습의기회를 제공하였다.

  고령화 시대에 걸맞게 양평군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년을 위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양평군노인복지관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성인문해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읽기, 쓰기 등의 기초 문해능력을 형성하는데 원조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성인문해교육프로그램비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양평군노인복지관 문해교실 10분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양평군 지평면에 위치한 ‘미리내 힐빙클럽’에서 세라믹 볼 찜질, 생약초 족욕탕, 발 마사지 등 시설 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양평군노인복지관 인솔자는 ‘미리내 힐빙클럽’은 실내·외 다양한 최신식 시설을 갖춘 기관으로, 평소 농사일로 바쁜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편히 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드리고자 하여 방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나들이에 참여한 김00 어르신은 “평소에는 교실에서 공부만 하다가 오늘 날씨도 좋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편하게 쉴 수 있게 밖에 나오니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행복한 시간이라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양평군노인복지관 이근형 관장은 “학생들과 같이 학업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오늘 하루만큼은 힐링하시는 시간이었길 바란다. 어르신들이 노년의 학습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