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초 과학교육 캄보디아에 전파
양서초 과학교육 캄보디아에 전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9.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캄보디아 씨엠립교대 과학과 교수단 연수 추진 -

  양서초등학교(교장 박정현)는 10일부터 12일 2박3일 간 캄보디아 씨엠립주 교육대학(Siem Reap Provincial Teacher Training College, 이하 PTTC)의 과학과교수단 6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씨엠립주 교육대학과 양서초등학교 간 교육 협력 사업은 세이브존 국제교육협력단(대표 고재일, 이하 KOWEA)의 지원으로 지난해 12월에 맺어져 계속 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양서초등학교의 과학실 운영 및 초등과학 교육 현장에 참여하여 우리나라의 앞선 과학기술 교육을 배우고자 맺어진 사업이다.

  행사 내용은 양서초 학생들의 태권도 시범과 음악줄넘기로 환영의 시간을 갖고 10일과 11일에는 3-6학년 과학수업(교사 최두현) 참관과 1-2학년 캄보디아 문화 체험 수업, 과학실 운영 및 초등 과학교육의 현황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12일에는 코이아(KOWEA)의 지원으로 전교생과 캄보디아 과학 교수단이 함께 과천 국립과학관 체험학습을 통한 과학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씨엠립교육대학의 연구처장은 “한국의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허락해 주신 양서초 박정현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며 감사장을 전달했다.

  한편, 오는 1월, 캄보디아 씨엠립교육대학교의 초청으로 학생 및 교직원이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활발한 국제 협력 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양서초 박정현교장은 “캄보디아와의 교육협력은 캄보디아 교육발전에 큰 동력이 될 뿐 아니라 우리 학생들의 세계 시민의식 성장에도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행사를 갈무리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