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걱정 없어요!
이제 걱정 없어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8.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 시각장애인 지붕보수 봉사활동 가져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단장 함금옥)은 지난 1일 폭염에도 불구하고 시각장애인의 지붕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변을 훈훈하게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평면적십자회 무궁화봉사단의 협조로 진행되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는 시각장애1급이며 부모님 모두 일찍 돌아가셔 친인척의 도움을 받아 생활하고 있는 가정으로, 최근 장마와 뜨거운 날씨에 약해진 나무가 부러지면서 집을 덮어 지붕이 무너져 내려 생활이 불편하여 사례회의를 통해 결정되어 지원하게 되었다.

  추진단원과 적십자회원들은 이른 새벽부터 나와 나무를 덧대 지붕을 고정하고 비가 들이치지 않도록 벽도 설치하는 등 더 이상 문제없이 지붕을 보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공간이 좁아 공사하기 힘듦에도 불구하고 봉사자들은 힘든 내색하지 않고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진인화 지평무궁화적십자봉사회장은 “이젠 누수걱정 없이 생활하기를 바란다”며, “무덥고 바쁘신 중에도 이른 새벽부터 시간을 내어 봉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면은 찾아가는 맞춤형복지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행복돌봄추진단과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 뿐만 아니라, 지평면 실정에 맞는 사업을 만들어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