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1사1경로당 합동 협약식 열어
사)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1사1경로당 합동 협약식 열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8.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7월 31일(화) 11:00 양평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경기도연합회장, 지회장, 분회장, 대학장, 10개소 협약 경로당회장 및 협약처, 양평군수, 군의장, 군·도의원, 문화복지국장, 주민복지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1사1경로당 합동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날 1사1경로당 합동 협약은 2년 째 지속적으로 이어오는 경기도연합회 지원 사업으로 지역 내 기업이나 기관, 단체, 독지가와 유기적 관계 유지 및 협력관계를 통하여 효 문화를 확산하고 고령화를 극복하며 지역사회공동체 참여 및 후원자의 사회공헌 가치 창출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산여울하모니카자원봉사클럽의 하모니카 공연을 시작으로 공흥2리 경로당(회장 김락중)과 양평농협(대표 한현수), 화양2리 경로당(회장 김득수)과 코바코연수원(대표 홍승윤), 동오1리 경로당(회장 문현달)과 금호체험농원(대표 이종헌), 양수4리 경로당(회장 김명선)과 양서이레서비스(대표 신동구), 옥천3리 경로당(회장 김춘경)과 옥천재림교회(대표 이원규), 도장1리 경로당(회장 민영근)과 무궁화공원(대표 조동만), 삼가리 경로당(회장 김옥균)과 용문농협단월지점(대표 김교진), 용두2리 경로당(회장 이필관)과 EL산업(대표 김선봉), 망미1리 경로당(이광표)과 지평농협(대표 이종문), 연수2리 경로당(회장 함덕원)과 용문농협(대표 최영준) 등 10개소 경로당과 10개소 협약처는 1사1경로당 협약식과 기념품 증정 및 기념 촬영을 하였다.

  김용녕 지회장은“1사1경로당 협약 사업은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님께서 창안하여 전국적으로 퍼져나가는 사업이며 이러한 협약식은 한쪽이 일방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서로 도움을 주며 발전해 나가는 것이다.”인사말을 건냈다.

  한편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은“1사1경로당 협약 사업은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여 큰 것까지 경로당과 협약처가 서로 협력하여 만들어 가는 사업이며 전 경로당이 이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이어갔다.

  또한 정동균 양평군수는“1사1경로당 협약을 통해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더 발전하는 양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이영주 도의원, 이정우 군의장의 축사로 이어져 성황리에 행사가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