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팔당지역 찾아가는 청소년 환경체험’ 실시
‘제10회 팔당지역 찾아가는 청소년 환경체험’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7.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이하 특수협)은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제10회 팔당지역 찾아가는 청소년 환경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를 비롯한 한강수계에 거주하고 있는 중·고등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하며, 청소년들이 2박 3일 동안 한강수계의 생태계를 관찰하고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를 견학하며, 팔당상수원 관리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팔당역부터 양수역까지 자전거를 이용하여 팔당호 부근을 이동하며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하는 자전거 탐사, 우리가 마시는 물인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 견학 및 하천 수질 실험, 한강수계에서 서식하는 동·식물 자원 학습 등이 있다.

  또한 양평 수도사업소 및 하수종말처리장을 방문을 통하여 수처리 과정을 견학하고 토론을 통하여 환경문제와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진다.

  특수협 관계자는 “물 문제는 전 세계가 공감하는 이슈이며, 최근 우리나라도 물 관리 일원화 정책을 통해 수질 및 수량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환경체험을 통하여 환경에 대한 인식과 수자원의 미래를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우리 특수협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청소년 체험사업을 진행하면서 참가학생들의 안전에 가장 큰 신경을 쓰고 있으며, 올 해 청소년 체험이 10회 차를 맞이하면서 연래 없는 폭염에 안전을 위해 프로그램을 최대한 신중히 선택하여 참가학생들이 안전하고 만족할 수 있는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