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와 별, 부모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체험
허브와 별, 부모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체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7.23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교육지원청, 과학교육활성화 지원을 위한 과학체험활동 운영-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지난 20일 2018학년도 과학교육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학생중심 과학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과학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과학관련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실생활과 연계시키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사고능력을 함양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주요 활동으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재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천체관측활동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활동으로 행사가 진행 됐다.

  천체관측 활동은 야간에 이루어진 행사로 학부모와 함께 천체 망원경을 통해 실제 달, 목성의 태양계 행성 관측을 직접 체험하며 우주에 대한 이해와 상상력을 펼치고 자녀·학부모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프로그램 활동은 다양한 허브 종류의 허브생태 알기와, 허브가 실생활에 활용되는 사례, 간이 천체망원경 만들기와 미리 보는 별자리 투영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활동을 실생활과 연계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과학교육대 대한 집중도와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양운택 교육장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 소질은 모두 다르다. 이러한 다름을 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펼칠 수 있도록 개별 맞춤형 교육을 활성화하고 체험중심의 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