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이여 인내하고 희망과 비전을 갖고 있어야
젊은이들이여 인내하고 희망과 비전을 갖고 있어야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7.2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이들의 고생 뒤에는 반드시 희망이 있다.

  정부와 기업들도 지금 처해진 젊은이들의 고충을 나누고 함께 해결하려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지금 실업률이 최고라고 한다.

  우리 이웃의 한 두집 건거 실업으로 고통 받는 젊은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명시해야 하며 그 출구를 찾는 노력을 멈추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본다. 기회가 없는 것이 아니라 다소 늦을 뿐이란 사실이다.

  지금은 다소 어렵고 힘들지만 조금만 참고 인내하고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얻게 된다는 사실을 항시도 잊지 말기를 당부한다. 반드시 젊은이들의 고생 뒤에는 반드시 희망이 있다.

  예사 어른들은 말씀했다. 젊어서 고생은 금을 주고 사도 손해가 아니라고 했으며, 하늘은 스스로 노력하는 자를 돕는다고 했다.

  세상에 모든 부모는 자신의 자식에게 잘못된 길로 인도하지 않는다는 사실 명심해야 하며 목표가 분명하고 꿈이 확실한 것은 이루고자 하는 소망도 가깝게 있어 비전이 있다. 그리고 젊이 땀 속에는 노력에 댓가에 대한 인생의 좋은 결과를 약속하는 미래가 있다고 본다. 인생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인생의 좌표를 세우고 열심히 정진하는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나약해지고 있어 격려와 충고를 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학창시절 사회를 배우는 제대로 된 아르바이트의 소중한 기회는 젊은이들에게 정말 중요하다고 본다. 열심히 땀 흘리고 노력한다면 반드시 미래가 잇다는 희망의 끈을 놓지 말고 꾸준하게 미래를 향해 달려간다면 그는 반드시 소망하는 꿈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본다.

  노력을 하지도 않고 봄날의 아른거리는 아지랑이 같은 신기루를 쫒거나 대박의 꿈만 바라보고 마냥 기회를 기다리는 것은 어리석음의 연속이요, 바로 정체된 인생이라는 사실을 바로 알아야 한다. 꿈은 절대로 땀 흘리고 노력하지 않는 자에게는 다가가지 않는 다는 사실이다.

  남들이 어렵다고, 귀찮다고, 보기 안 좋다고, 힘들다고. 하는 3D업종수록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힘들고 땀 흘리지 않고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허황된 로또의 꿈을 가지고 있거나 남의 덕에 기대 출세를 하려는 생각이나 잘못된 인식은 바로 잡거나 고치지 않는다면 아마도 고생은 종식되지 않고 인생의 진전이 없을 것이라고 본다.

  지금은 자신의 실력과 능력이 우선되고 창의력과 용기 있는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고 본다. 다양한 사회를 살아가려면 전문성이나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학창시절에 사회경험의 소중한 기회로 삼아야 하며 젊은 시절의 고생은 아닌 인생의 맛을 알게 하는 맛보기로 알아야 한다.

  오늘날 노력과 수고가 없이 이루어진 것이 없다 예전에도 마찬가지이라고 본다. 시간이 흐르고 지나면 역사가 되듯이 먼 훗날 자신의 고생과 추억이 아름답게 빛나게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젊어서 고생으로 흘린 땀은 멀지 않아 성공으로 보답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라고 본다.

  젊은이들이여 비록 오늘 하는 고생이나 어려움은 자신에게 있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알고 달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웃음과 성공으로 보답 받게 되기를 지금어려움 가운데 있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당부하고 아울러 바란다.

 글쓴이/정병기<칼럼니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