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벽교수, 감정코칭을 통한 학생지원!
조벽교수, 감정코칭을 통한 학생지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7.18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생위기지원 특강 실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오는 18일(수) 양평 군민회관에서 관내 학교의 교원, 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2018 심리적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감정코칭 전문가 조벽 교수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교원, 직원 및 학부모가 정코칭 접근을 통해 학생의 심리적 위기상황에 대처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위기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원, 직원 및 학부모 550여명이 참석한 이번 강연을 통하여 HD행복연구소 “조벽” 교수는 긍정적인 말 한마디, 따스한 눈길 한 번이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에게 큰 희망을 줄 수 있음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위기 상황에 대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방향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의의 초반부에는 교원, 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위기학생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후반부에는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제적인 위기 사례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위기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참석자들과 함께, 아이들을 생각하는 든든한 지원자이자 양평교육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잡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양운택 교육장은 “이번 학생위기지원 특강을 계기로 교육지원청 및 유관기관 간 ‘학생 위기지원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양평의 학생들이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