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싱크대에서 요리 뚝딱!
새 싱크대에서 요리 뚝딱!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7.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 독거어르신 싱크대교체 봉사활동 가져

  지평면 행복돌봄추진단(단장 함금옥)은 지난 8일 독거어르신댁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변을 훈훈하게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평면적십자회 무궁화봉사단의 협조로 싱크대를 교체하였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는 독거어르신으로 생활의 불편한 사항이 많아 마을주민의 의뢰로 사례회의를 통해 결정되어 지원하게 되었다.

  추진단원은 오래된 싱크대를 깔끔하게 제거하고 그 자리에 새로운 싱크대를 교체 설치하였다. 고정되지 않아 움직이던 수도꼭지도 고정시켜 누수를 막았고, 가스렌지도 내장형으로 설치하여 어르신이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설치하였다.

  또한 전기세를 절감하기 위하여 일반등을 LED등으로 교체하였고, 고장난 화장실변기도 부품을 교체하였다. 오래된 집이여서 싱크대를 고정시키기가 쉽지가 않아 애를 먹었지만 추진단원들은 힘든 내색하지 않고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튼튼하고 좋은 싱크대로 바꿔줘서 정말 고맙다. 집이 새 집이 된 것 같다”며 봉사자의 손을 꼭 잡고 말했다.

  함금옥 지평면행복돌봄추진단장은 “우리의 봉사활동으로 어르신께서 이젠 편히 사용하실 것을 생각하니 기쁘다.”며,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내어 봉사해주신 위원님들과 무왕교회 목사님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면은 찾아가는 복지센터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행복돌봄추진단과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뿐만 아니라 지평면 실정에 맞는 사업을 만들어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