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주민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행사 ‘별빛누리데이’ 개최
양평군, 주민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행사 ‘별빛누리데이’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6.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버스킹, 체험부스, 패션댄스쇼, 공연으로 마을 주민과 소통

  ‘제2회 별빛누리데이 청소년 문화행사’가 지난 2일 양평시장길 일대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에서는 ‘패션댄스쇼’, ‘청소년 끼 페스티벌’ 등을 새롭게 선보였고 시장 상인들의 먹거리 부스 참여와 적극적인 지원으로 마을 주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가 됐다.

  1부 행사는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 부스와 버스킹 공연으로 진행됐으며 13여개 청소년 동아리와 기관·단체들은 체험, 먹거리, 놀이, 홍보 등을 직접 기획해 운영했다.

  청포도시 ‘별이빛나는밥차’의 분식부스, 지역아동센터 ‘빈야드스쿨’의 팝콘 및 레모네이드 부스, 청소년진로 복합문화공간 ‘꿈:D락’의 공간 홍보 및 스무디 부스가 운영됐고, 지역아동센터 ‘포도밭에아이들’은 비누만들기, ‘양평읍주민자치위원회’는 뻥튀기 및 원예 체험이 진행됐다.

  특히, 버스킹 공연은 청소년 팀의 노래, 랩 공연과 김승호 양평읍장을 비롯한 어른들의 공연이 이어져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어우러지는 시간이 됐으며 올해 특별히 준비한 ‘패션댄스쇼’는 패션쇼와 K-POP댄스를 접목한 행사로, 수십명의 청소년·청년들이 런웨이를 누비며 패션쇼와 댄스 무대를 이어갔다.

  수개월 동안 별빛누리 시민대표단이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해온 ‘제2회 별빛누리데이’의 모든 순서가 20시경에 끝나고 청소와 뒷정리로 축제가 마무리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