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2018년 상반기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6.0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5월 14일부터 양평읍 양근섬 내에 위치한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은 사전에 신청한 관내 4개 초등학교 144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5월 31일까지 7회 일정으로 올바른 자전거 타기 방법, 안전장구의 중요성, 교통 법규 준수 등 자전거 이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이론교육으로 자전거는 도로 교통법상 “차”로 규정하는 내용, 안전모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법 및 안전하고 올바른 출발과 정지 방법을 숙지하고, 뒤이어 자전거 숙련도에 따라 2개 모둠으로 나누어 교육장에 그려진 주행 코스를 달리는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잦은 비 소식에 실외에서 교육을 진행할 수 없었던 학급을 위해서는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실내 이론교육을 실시했다.

  양평군 관계자는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의 실시는 안전하고 올바른 자전거 타기 문화를 정착시키고 양평군 어린이들의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보다 안전한 자전거 이용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더불어 오는 하반기에도 학교별 공문 접수를 통해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관련 사항은 문화체육과 자전거레저팀(770-245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