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중, 개군초 금연선도학교 선포식 및 흡연예방 개그 공연 성황리 마쳐
양평군, 양평중, 개군초 금연선도학교 선포식 및 흡연예방 개그 공연 성황리 마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5.3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5월24일과 30일 양평중학교와 개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라는 문구로 제작된 금연선도학교 현판식과 선포식을 실시하고 흡연예방 개그(코미디 닥터)공연을 개최하여 많은 학생들과 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금연선도학교는 금연 환경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에 의해 보건소와 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10개교이며 양평중학교와 개군초등학교가 2018년 제1,2호로 선정되었다.

  금연선도학교 현판식에는 보건소장, 건강행복과장 및 양평중학교 교무부장, 개군초등학교장, 학생회장 등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선포식은 학생회장이 금연서약서를 낭독하고 전교생이 서명한 서약서와 금연선도학교 지정서를 보건소와 학교에 각각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24일 양평중학교 흡연예방 개그 공연과 금연 포토존 운영은 양평중학교 2학년 학생과 교사 2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30일 개군초등학교 선포식에는 180여명이 참석하여 담배 자르기 퍼포먼스, 또래지도자 임명 등을 실시하는 등 금연선도학교로 선정된 2개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연과 체험이 함께하는 공간이었다.

  양평군보건소장(권영갑)은 “흡연은 자신의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므로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하는 등 깨끗하고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팀(770-353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