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뿜뿜!1박2일’가족캠프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뿜뿜!1박2일’가족캠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5.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에서는 5월 18일~ 5월 19일(1박 2일)에 관내 청소년 13가족 39명 대상으로 2018 인성함양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뿜뿜!1박2일’ 가족캠프를 KT & G 상상마당(논산)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건강한 가족기능의 회복과 자녀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감을 통한 대인관계의 향상으로 학교현장에서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적응력을 강화하고자 계획하였다.

  이번 가족 캠프는 친밀감 형성과 유대감 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우리가족 도전 골든벨, 우리끼리 상상 쇼박스, 상상레이블, 이미지투어링’ 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캠프는 부모자녀간의 이해와 사랑으로 정서적 감정의 해소를 통한 관계의 증진을 꾀하고 나아가 자녀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줌으로 청소년 비행예방 효과를 기대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청소년은 “부모님과 함께 버스를 타고 여행을 가는 기분이 좋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부모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임정숙 센터장)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가정에 건강함과 웃음이 넘쳐나길 기대하며, 가족의 구성원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 내 학부모와 상담에 관심을 지닌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카운슬러대학 기본과정을 6월 중 모집하여 진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