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 정책학교 개최
양평군, 청소년 정책학교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5.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을 변화시키는 우리는 체인지메이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양평읍사무소에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양평군청소년정책학교’를 개최했다.

  ‘양평군청소년정책학교’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참여를 격려하고 청소년 시각에서 바라본 청소년 정책 발전 방안을 모색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조성에 기여하고자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하고 양평교육지원청이 협력, 관내 청소년들의 참여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 및 계획안내, 청소년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청소년정책의 이해, 지역청소년정책을 찾아라! feat 디자인씽킹, 지역사회내 공감캠페인 등 청소년 정책에 대해 이해하고 디자인 씽킹 과정을 통해 양평의 청소년 문제를 깊이 들여다보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필요를 스스로 찾아 지역사회에 알리는 의미있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스스로도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주체성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청소년 참여의 장을 확대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참여를 촉진하고 청소년들이 바라는 세상을 만들기를 위해 5월 28일~30일까지 권역별 모의투표(지방선거 청소년 모의투표)’를 통해 지역사회 내 주인으로서 참여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원팀 (070-8894-9486, 070-8894-941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