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초, 2018년 전국 학교마을도서관 사업교로 선정 !
양서초, 2018년 전국 학교마을도서관 사업교로 선정 !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4.2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개 선정사업에 대아초에 이어 2년 연속 양평 선정,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사단법인 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이「2018년 학교마을도서관」사업대상교로 양평지역 양서초등학교가 선정되었음을 알려왔다고 밝혔다.

   「학교마을도서관」사업은 문화소외지역의 학교도서관에 도서, 집등을 지원하여 학생은 물론 마을주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으로, 기업체의 후원을 받아 문화소외지역에 작은도서관 활성화사업을 하는 단체인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 단체에서는 매년 전국에서 2개의 학교만을 선정하여 도서 및 집기 등을 집중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에 양서초등학교가 선정으로써 대아초등학교에 이어 2년 연속 양평지역의 학교가 사업 대상교로 선정된 것이다.

  이와 같이 양평 관내 학교가 유치 경쟁률이 매우 높은 전국 단위 지원 사업에 연속적으로 선정된 이면에는 양평교육장을 필두로 한 교육지원청의 적극적 유치 노력이 큰 힘을 발휘하였다.

  양운택 교육장은 학교마을도서관사업의 시행시기를 수시로 체크하고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의 임원들을 직접 만나 사업조건에 맞는 학교들을 적극 추천하는 등 사전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양운택 교육장은 “학교마을도서관에 양서초가 선정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선정된 만큼 마을교육공동체 거점 문화공간으로 손색없는 학교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양평교육지원청은 이번 선정이 노후하여 이용환경이 열악양서학교학교도서관을 리모델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 설개선비를 지원하여 개선 효과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양평교육지원청의 유치 성공은 노후한 학교도서관을 개선할 기회뿐만 아니라 경기도교육청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의 거점장소를 확보하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