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워크숍 실시
양평군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워크숍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4.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신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발굴/공무원 26명 참여

  양평군은 지난 17일부터 18일 이틀간 참신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인구정책 실무추진단 워크숍을 실시했다.

  인구정책 실무추진단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임신, 출산, 결혼, 보육, 양육, 교육, 일자리 창출, 관광 자원화, 주거, 귀농, 교통여건 개선, 생활․문화 지원, 공동체 활성화, 인구정책 홍보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26명의 양평군 공무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출산율 제고 정책과 젊은 인구 유입 정책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정책 발굴 조력자(퍼실리테이터)와 함께해 실무추진단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향후 인구정책 수립 방안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그간 인구정책단에서 분석한 분야별 인구 분석보고서를 통한 양평군 인구 현황 분석과 함께 인구정책 설문조사 결과에 따른 주민 의견 수렴과 선진 지자체 우수사례 공유 등 지역 틍성에 맞는 인구정책 발굴에 주력해 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출산율 제고를 위해서는 작은 결혼식 지원, 소아과․소아응급실 유치, 영유아 및 어린이들이 맘껏 놀 수 있는 놀이시설 설치, 중․고등학교 급식 및 교복 지원, 휴양림을 이용한 숲 태교, 미혼모 지원, 교육네트워크 구축, 입시 컨설턴트 지원, 공동주택 내 육아나눔터 조성, 가사도우미 지원 등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됐다.

  또한 젊은인구 유입을 위해서 융복합 산업단지 조성, 청년농업/창업자금 대폭 지원, 청년 주거단지 조성, 스마트시티 조성, 따뜻한 공동체 활성화, 혁신학교 확대, 특성화고 활성화, 영유아&부모 교통편의 지원 등 다양한 의견들도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