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꿈의학교, 개교 준비 끝!!
양평 꿈의학교, 개교 준비 끝!!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4.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양평 ‘쇼미더스쿨’개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 -

  지난 4월 7일, 양평 코바코연수원에서는 양평교육지원청 주관으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운영을 도와주기 위한 워크숍 ‘쇼미더스쿨’이 열렸다.

  이번 ‘쇼미더스쿨’워크숍에는 꿈의학교의 학생 대표인 꿈짱과 이를 도와주는 꿈지기 선생님 등 양평에서 개교되는 14개의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관계자 51명이 참가하여 학교를 실제로 운영하는 데 필요한 노하우를 서로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수원정보과학고 문미경 교사가 “창의적사고와 미래설계”를 주제로 하는 강의를 시작으로 문을 연 꿈의학교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운영계획 및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자유롭게 발표하는 과정을 거침으로써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꿈짱학생들은 “멋진 강의도 듣고, 다른 꿈의학교 친구들의 계획도 들으면서 내가 속한 꿈의학교의 방향성을 더욱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잡을 수 있게 되어서 유익하였다”,“여러 꿈의학교의 아이디어와 진행방식을 들어보니 꿀팁들이 많이 들어와 학교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이제 와서 경기도교육청에서 꿈의학교가 있다는 것을 알아서 조금 아쉬웠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