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의병관련 연구 논문 공모
양평의병관련 연구 논문 공모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4.0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의병정신 계승을 위한 교육홍보 콘텐츠 개발

  (사)양평의병기념사업회에서는 양평의병에 관한 깊이 있고 폭넓은 연구를 통하여 양평의병의 거의정신을 널리 알리고 후세에 전승하기 위하여 양평의병관련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이번 연구논문 공모일정은 4월 한 달 동안 연구계획서를 접수하고, 5월초 참여대상자 확정하여 9월까지 연구 활동을 지원하며, 선정된 논문에 대하여는 11월 중에 시상 및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논문의 주제는 자유주제(양병의병의 영향, 인물 등에 대한 연구)와 지정주제(양평의병정신 계승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로 나누어 공모하는데, 응모자격은 따로 제한하지 않으며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접수된 논문은 관련학계전문가가 심사하며, 선정된 우수논문은 100만원(1편당), 최우수는 250만원(1편당) 상금이 수여 된다.

  양평의병기념사업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연구 논문 공모는 연구 활동 지원 및 우수논문에 대한 연구비 지원(시상금)과 발표, 논문집수록 발간 등의 혜택이 부여되는 만큼, 일반 연구자는 물론 관련연구기관 연구원과 대학생·대학원생 등 관심 있는 많은 응모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논문공모에 응모하려면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연구계획서를 우편 또는 E-mail로 양평군의병기념사업회에 제출하여 연구대상자로 확정 받은 후 연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 홈페이지(http://www.양평군)에 게시되는 “양평의병관련 연구 논문 공모 안내”을 참조하거나 양평의병기념사업회 사무국(☏031-775-6255, 010-6748-1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