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꿈의학교 선정 비율 도내 최고
양평 꿈의학교 선정 비율 도내 최고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3.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35교 꿈의학교, 4월초 학생 모집 -

  경기도교육청에서 선정하는 ‘2018 경기꿈의학교 공모 사업’에서 양평지역이 학생 수 대비 가장 많은 학교인 총 35교가 선정됨으로써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전년도 양평지역의 ‘꿈의학교’ 수인 12개와 비교해 볼 때 3배나 되는 성장률을 보인 것으로, 다른 지역과는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의 월등한 성과를 거둔 것이다.

  이번에 도교육청으로부터 선정되어 학생 모집을 준비 중인 양평 관내의꿈의학교’는 건축, 연극, 영화, 철도교육, 목공, 3D 미래교육, 정치, 요리, 가죽공예, 게임, 융합 소프트웨어, 역사 등 다양한 분야가 망라되어 있어 학생들이 각자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키우기 위해 손쉽게 강좌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할 수 있다.

  ‘꿈의학교’는 말 그대로,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자신의 관심 영역에서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자유롭게 경험함으로써 개인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하게 만들어주는 학교 밖에서 개교되는 꿈과 같은 학교를 말한다.

  양평교육지원청 양운택 교육장은 “올해 양평 ‘꿈의학교’가 35개나 선정된 것은 타 지역에 비해서도 매우 이례적이고 기록적인 성과로, 그동안 학생 진로 교육을 위해 애쓴 양평교육청의 결실이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면서, “많은 학생들이 꿈의학교 안에서 자신의 진로를 마음껏 탐험할 수 있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지역에 개설되는 ‘꿈의학교’에는 경기도에서 학교를 다니는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데, 오는 4월 5일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 goe.go.kr)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원하는 ‘꿈의학교’에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