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역 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선정
양평군 ‘지역 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선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3.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지난 1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공모한 ‘지역 스포츠클럽’ 사업대상자로 용문 스포츠클럽이 선정 됐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지역스포츠클럽 사업`은 지역의 공공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종목·다수준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를 제공하는 개방형 비영리 클럽으로 체육시설 중심의 선진형 공공클럽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평군은 이번 사업자 선정으로 향후 3년간 연간 2억원씩 총 6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우수 지도자와 직원들을 채용해 탁구, 배드민턴, 축구, 그라운드 골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1월부터 스포츠클럽 사업대상자를 공개 모집했으며, 양평군은 용문 국민체육센터를 거점시설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신청했고,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 현장실사 등 철저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 됐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체육시설 인프라가 잘 조성되어 있는 양평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학교체육-생활체육-전문체육의 연계로 우수선수 양성, 은퇴 선수 및 체육 지도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군민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