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초 패럴림픽 응원 가즈아~
양서초 패럴림픽 응원 가즈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3.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서초 장애인식 개선 교육 실시

  양서초등학교(교장 박정현)는 2018년 3월 12일 2-6학년 60여명의 학생들이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 참가해 대한민국 대 캐나다 휠체어 컬링 경기를 관람하고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였다.

  양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창의인성교육 함양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계획하고 있다. 양서초등학교는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이라는 국가행사 참여를 통해 양서초 학생들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교육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양서초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쓴 응원 문구와 태극기를 들고 대한민국 휠체어 컬링 선수들을 응원하였다. 대한민국 휠체어 컬링 선수들은 학생들의 뜨거운 응원의 마음이 전달이 되어 최강 캐나다 팀을 이기고 큰 기쁨을 안겨 주었다. 장애라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용기와 도전을 주는 선수들의 모습에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뜨거운 마음을 갖게 해 주었다.

 

  한편 양서초 학생들은 지난 2월 평창 동계올림픽에도 참가해 아이스하키 경기를 관람하고 진로체험 현장학습을 안전하게 다녀왔다. 양서초 교장 박정현은 “이번 패럴림픽대회 참가를 계기로 장애인 선수들을 직접 보고 그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통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도전의식을 갖게 될 것이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