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광신 양평군수 출마예상자, 도의원 출마 선회
윤광신 양평군수 출마예상자, 도의원 출마 선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3.0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수 선거 출마입장을 밝혔던 윤광신 경기도의회 의원이 양평 2선거구 도의원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

  윤광신 도의원은 도의원을 한 번 더 해서 도 예산을 많이 확보해 양평군에 이바지 하는 것이 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신중하게 생각한 끝에 2선거구 도의원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1일 윤 의원은 "힘 있는 도의원이 돼서 도 예산을 많이 가져와야 양평군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는 지역주민의 뜻을 존중해 도의원 선거에 다시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재선의원으로서 도의회 예결위원과, 위원장에 이어 반드시 부의장에 선출되어 양평군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덧붙였다.  

  당초 양평군수 출마를 선언했던 윤 의원이 갑작스레 도의원 출마를 선언한데는 지역주민의 뜻과 함께 당내·외 여건 등이 복잡하게 작용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윤광신 의원은 지난 한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등 도비 총 66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윤 의원이 확보했다고 밝힌 예산은 양평읍 백안~대흥 간 도로확포장 공사 46억원, 용문~단월 간 도로확포장 공사 310억원, 양평 봉성리~개군 공세리 210억원, 용문 화전리~지평 옥현리 간 도로확포장 공사 10억원, 서종 도장~장배 간 도로 공사 10억원, 경기도체전 양평군체육시설 정비 20억원, 종합운동장 볼링장 건립비 30억원, 양평종합운동장 20억원, 강상체육공원 인조잔디 교체공사 10억원 등 총 666억원이다.  
 
  윤 의원은 개군초·중학교와 동원대 실버복지학과 및 방통대 행정학과, 국민대 행정대학원을 수료했다. 새마을지도자 양평군협의회장과 바르게살기양평군협의 회장, 제2대 양평군의회 의원(개군면)을 역임했다.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 부대표와 예결위원, 안보특위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인인물 대상 및 경기도의회 건교위 선정 최우수 의원상, 2017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상, 2017 '지방자치 의정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새누리당 당내 최다 조례 제정 및 개정 의원으로 선정되어 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한 윤 의원은 도시환경위원으로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시환경분야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윤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보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의회 차원의 안보상황 점검과 안보에 대한 자문활동, 그리고 재해·재난에 따른 민·관·군 합동 복구 사업 등의 발전을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