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양평군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접수
2018 양평군 상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접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2.2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거리 주민이 쉽게 학습 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 -

  양평군은 3월 2일까지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무료로 지원하는 상반기 평생학습 '배달강좌'를 신청 받는다.

  배달강좌 서비스는 교육기관으로 직접 수업 받으러 가기 어려운 양평군 관내 면단위를 중심으로 원거리 학습자에게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장소로 학습을 배달해 주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서비스다.

  배달강좌는 면단위에 거주하는 10명 이상이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1회 2시간 기준으로 총 24시간 이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희망하는 강좌의 강사를 파견하여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공공시설, 마을회관, 경로당, 군부대 등 신청자가 편리한 곳으로 정하면 되고 군에서는 강사료를 지원하며 재료비나 교재비는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배달강좌는 한글교육, 학력보완교육,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지원할 수 있다.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lll.yp21.net/)에서 배달강좌 메뉴를 통해 접수하거나 평생학습센터 사무실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양평군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 배달강좌는 유휴 전문인력을 평생교육 강사로 채용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주민에게 맞춤식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등 여러 긍정적 효과가 있다”며 “평생학습 배달강좌 신청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배달강좌를 희망하는 주민과 강사 희망자는 평생학습과(☎ 770-37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