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참여기업 모집
양평군,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참여기업 모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2.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위하여 1명당 월 70만원씩 지원

  양평군은 근로의사가 있는 저소득층 군민과 우수 중소기업을 연계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양평군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2018년 ‘넥스트 희망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은 청장년층 중소기업 취업지원 사업으로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 채용인원 1인당 월 70만원(실시기업 60만원, 참여자 10만원)씩 4개월 간 수습 지원금을, 계속 고용 시 추가 3개월까지 정규직 지원금을 지원한다.

  수습참여자의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80%이하, 재산이 2억원 이하여야 신청가능하다.

  참여기업의 신청자격은 중소기업법 제2조에 의한 양평군내 중소기업으로, 종업원 수가 5명 이상인 사업장 가운데 규모가 작은 기업체를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소비·향락업체, 근로자파견업체, 근로자공급업체(용역업체 등 포함), 고용보험 미 가입 사업장, 다단계 판매업체 등은 제외된다.

  지난해에는 관내 5개 업체에 청장년 5명이 참여하여 기술습득을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됨으로써 근로자와 참여기업 모두가 만족한 바 있으며, 청년층에게 안정된 일자리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모집기간은 2월 19일(월)부터 3월 9일(금)까지이며,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참여자 및 참여기업은 양평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팀[본관 2층 일자리창출 규제혁신단,☎ 031-770-2290 ]으로 방문 접수하여,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