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수업에서 체인지메이커 교육을 위한 교원 연수 열려
교과수업에서 체인지메이커 교육을 위한 교원 연수 열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8.02.0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2. 12.(월) 09:30에 현대블룸비스타 연수원에서 체인지메이커 교육 교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연수는 교과수업시간에 프로젝트 수업을 활용하여 체인지메이커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연수이며, 양평지역 초·중·고 교원 및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교육과정에서 체인지메이커 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교원의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체인지메이커란, 많은 사람들이 자신 주변의 문제 자체에만 관심을 갖고 있을 때 그 해결책을 찾아내고 실천에 옮기는 사람을 말한다. 또한, 자신이 속한 사회 안에서 해결되어야 할 여러 문제를 발견하여 해결하기 위한 팀을 조직하고 가용 자원을 활용하여 혁신적으로 해결방안을 만들어가는 젊은 체인지메이커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도시 구성원 모두가 체인지메이커를 지향하는 도시를 ‘체인지메이커 시티’라 하는데, 양평교육청은 양평군 전체를 혁신적인 체인지메이커 시티로 만들기 위한 사회 운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번 연수도 이러한 체인지메이커 시티 운동을 교실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양평교육청은 양평군청의 적극적인 협력에 힘입어 양평 체인지메이커시티 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앞으로도 교원뿐 아니라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