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투명사회협약유치원」 체결식 진행
양평교육지원청, 「투명사회협약유치원」 체결식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12.2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새로운 시작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오는 12월19일(화) 양평지역에 있는 사립유치원인 성림유치원과 동산유치원이 「투명사회협약유치원」체결식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투명사회협약유치원」이란, 경기도에서 제시한 투명한 사회를 위한 유아교육 분야 실천 사항을 자발적으로 이행키로 약속한 유치원을 말한다.

  소통과 협력의 민주적 유치원 문화를 만들고 공공성, 투명성,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과정정상화, 재무회계 투명성, 학부모 참여 확대와 거버넌스 구축, 민주시민 함양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경기도교육청과 약속한 유치원을 의미한다.

  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양운택 교육장이 평소 관내 사립유치원을 일일이 방문하고 소통한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이번에 총 3개의 유치원 가운데 2곳과 협약을 맺는 성과를 거둔 것이며, 나머지 한 곳도 조만간 이에 동참할 전망이다.

  체결식에는 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비롯해 사립유치원 원장, 공립 유치원 원장, 학부모대표 등이 참석하여 「투명사회협약유치원」협약의 의미를 함께 굳건히 함으로써 양평지역 내 유아교육이 한층 더 성숙해지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운택 교육장은 “사립유치원들의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한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투명사회협약유치원을 중심으로 보다 진일보된 양평 유아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교육지원청에서도 사립유치원과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지원 가능한 부분을 찾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