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몽양기념관 개관6주년 특별전시 "여운형" 개최
양평군 몽양기념관 개관6주년 특별전시 "여운형" 개최
  • 소병욱 기자
  • 승인 2017.11.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양 전시 포스터
몽양 전시 포스터

  양평군 몽양기념관에서 오는 11월 28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개관6주년 특별전시 <여운형>을 개최한다.

  몽양기념관은 매년 개관일을 기념하며 몽양 여운형 선생의 업적 및 근현대사 연구를 토대로 한 특별전을 기획, 전시하고 있다.

  금년은 몽양 여운형 선생 서거 70주년으로 양평군에서는 추모 사업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번 특별전시도 추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몽양 여운형 선생의 인간적인 면모를 볼 수 있는 주제로 꾸며졌다.

  독립운동가, 3·1운동의 선구자, 좌우합작 등 여운형 선생에 대한 수식 및 평가는 정치적, 이데올로기 면에서 주로 이루어진 것이 사실이다. 

  이번 개관6주년 특별전 <여운형>은 이러한 정치·이념을 벗어나 여운형 선생의 일상과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전시이다. 여운형 선생의 여행기와 수필, 옥중 가족에게 보낸 편지, 친필 글씨 및 원고 등이 전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여운형 선생의 일화를 알 수 있으며, 여운형 선생을 친근하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별전 개막식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1시 몽양기념관 로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전화는 몽양기념관 031-770-2309 또는 양평군 031-770-24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