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12회 어르신 바둑 ·장기대회’개최
양평군, ‘제12회 어르신 바둑 ·장기대회’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11.1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바둑 장기대회
어르신 바둑 장기대회

  양평군은 지난 14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바둑·장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어르신 바둑·장기대회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사회활동으로 활성화시키고 건강한 노후생활의 유지를 돕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노인취미교실(바둑·장기교실) 수강생 등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바둑 80명, 장기 90명, 총 170여명이 출전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대회는 각 부분별 최강팀, 일반팀으로 나뉘어 공정하게 진행되었고 바둑심사위원장 한철균 프로바둑기사 8단의 대국지도 및 다면대국도 펼쳐졌다.

  시상은 최강팀과 일반팀으로 나누어 시상되었으며 최강팀에서 장기 최인웅(남: 77세), 바둑 조광원(남: 65세), 일반팀에서 장기 이금교(남: 75세), 바둑 이전우(남: 65세)님이 각각 우승의 영예를 차지하였으며, 최강팀 엄상철, 김영근님, 일반팀 권영섭, 김남철님이 준우승을, 양승남, 김명수, 김종묵, 심창보님이 3등, 김철재, 배정길, 박종구, 이재우 각 부문 장려상을 차지하였다.

  양평군 보건소장(권영갑)은 어르신 바둑·장기교실이 노년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사회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어르신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770-3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