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 된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2017년 워크숍 개최
3살 된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2017년 워크숍 개최
  • 소병욱 기자
  • 승인 2017.11.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봉사활동의 기쁨을 나누는 성과보고회 가져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워크숍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워크숍

  양평군은 지난 1일 민‧관 협력 사업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이하 달행이) 워크숍 및 성과보고를 양평미리내캠프에서 개최했다.

  각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20개 민간기관·단체 및 개인재능 기부자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1년간의 사업추진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활동 동영상을 시청했으며, 이웃을 돕는 보람과 행복을 나누는 소통의 장 “달행이 토크쇼”를 통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참여자는 “산촌오지 마을을 다니며, 봉사의 기쁨을 알 수 있어 행복한 1년을 보냈으며, 이번 워크숍으로 힐링하고 소진된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주신 군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했다.

  이에 군 관계자은 “저소득 및 지역 주민들을 매주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모든 자원봉사자와 실무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공동체를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며 답했다.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 사업은 2015년 3월을 시작으로 ‘15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16년 농촌재능나눔사업’ 평가 부분 전국 2위, ‘17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민관협력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별화로 Only One 양평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