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친환경농산물 대표축제‘제2회 양평부추축제’개최
전국 최고의 친환경농산물 대표축제‘제2회 양평부추축제’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9.0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제 포스터>

전국 최고의 여름부추를 생산하는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에서 ‘제2회 양평부추축제’가 오는 9월 23(토)부터 24(일)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이번 축제가 열리는 양동면은 중앙선 기차와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울에서 1시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교통편의를 갖추고 있으며, 복잡한 서울을 빠져 나와 맑은 공기와 함께 넓고 탁트인 논밭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퓨전 난타의 모듬북 퍼포먼스 개막행사로 시작하는 제2회 부추축제는 민속공연(사물놀이 길놀이 공연)과 인기 초대가수(박현빈,삼순이 오로라), 품바 공연(달마품바)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주민 노래자랑(지역주민 노래자랑, 장기자랑) 동아리무대(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지역 예술인), 양동의 역사를 담은 을미의병 거리 퍼레이드가 진행되어 찾는 이들에게 다양할 볼거리와 추억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를 대표하는 부추는 비타민 A, C 가 함유되어 있으며 당질이 풍부하고 활성산소 해독 작용 및 혈액순환 원활에 효능이 널리 알려져 있는 웰빙 식품으로 이번 축제로 인해 양평부추의 우수성과 명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양평군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친환경 농특산물(쌀, 서리태, 메주콩 등 콩류, 씀바귀, 마, 오디, 산약초, 호박, 블루베리, 패션프롯, 더덕, 곰취, 파, 마늘, 고추, 배추, 무 등 )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푸드트럭 , 지역 상인회 및 마을단체가 참여하여는 풍성한 먹거리(한우, 돼지고기, 돼지고기 장국, 재래순대, 부추오리 주물럭 등)와 부추를 이용한 퓨전 요리는 축제를 찾는 이들의 빈속을 든든하게 해줄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부추축제 홈페이지(http://ypbuchu.com/)를 참고하거나 부추축제운영사무처(031-774-258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