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기차갤러리’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학습 이야기 공간
‘아신기차갤러리’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학습 이야기 공간
  • 소병욱 기자
  • 승인 2017.08.1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우리동네 학습공간‘아신기차갤러리’현판 수여식 진행
▲ <아신기차 갤러리>

  2017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추가 모집 및 현판 수여식과 학습여행 원데이 클레스를 지난 11일 옥천면 아신기차갤러리에서 진행 했다.

  폐 기차를 리모델링한 아신기차갤러리는 상시 다도체험이 진행되며, 문화예술 충전소와 주민 참여로 평생학습 공간으로 재구성 하여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볼거리와 학습 요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지역 주민에게는 문화적 공간인 미술관, 카페, 음식점 등을 활용하여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능기부 활동으로 평생학습을 실천하며, 지역 동아리모임 등 주민 간에 소통을 주 목적으로 마을의 사랑방으로 새롭게 인식 되길 원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지정사업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학습 현장인 동시에 주민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학습공동체로써, 양평 내 가치 높은 공간을 잘 활용하여 주민을 위한 평생학습의 가치를 실현 할 것 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양평군은 경기도 총 410개소의 우리동네 학습공간 중 가장 많은 43개소의 학습공간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여행 테마로 관내 관광자원과 더불어 여행과 학습을 융복합하는 학습투어 코스를 개발, 양평군만의 평생학습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이용 문의사항은 양평군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 (☎ 770-3771)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