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수도사업소,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우수기관’
양평군 수도사업소,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우수기관’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8.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평가에서 ‘상수도분야 나등급’선정
▲ <수도사업소 전경>

  양평군 수도사업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7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분야에서 2년 연속으로 우수등급인 ’나‘등급으로 평가됐다,

  ‘2017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의 건전한 발전과 경영합리화를 도모하고자, 행정안전부가 전국 343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2016년도 경영실적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상수도분야의 경우 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 등 4개 분야 21개 세부지표에 따라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이뤄졌다.

  세부지표 중 15점으로 가장 큰 점수 비중을 차지하는 고객만족도에서 소폭이지만 4년 연속으로 지속적인 상승을 이루었고, 취약수도관 교체, 관로누수탐사 등 지속적인 유수율 제고사업으로 유수율은 80.8%까지 끌어올린 점이 눈여겨볼만하다.

  또한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생산원가는 절감하고 요금 현실화율은 4년 연속 상승하는 등의 경영실적 개선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수도사업소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보급률 확대 및 시설개선 등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주민에게 신뢰받는 최우수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