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진로체험지원센터,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개최
양평군진로체험지원센터,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7.1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임정숙)는 7월 13일(목) 양일고등학교 다목적관에서 관내 고등학생, 학부모 및 교사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진행 하였다.

  2018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는 경기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이 주관하고 양평군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임정숙)가 주최하여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2018년 수시 전형 대입 정보를 제공하여 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조만기 대표강사를 초청해 △변화하는 수능체제에 대한 핵심전략 분석 △내신과 대학별 고사 대비를 위한 주요대학 입시요강 △수시전형에 대한 방향을 제시 등의 내용으로 구성 되었으며, 지역특성을 활용한 농어촌 특별 전형에 대한 안내를 통하여 대입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수시전형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최신입시 정보를 얻고, 다양한 전략들을 모색해 보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고 오늘 얻은 정보를 토대로 입시를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설명회를 주최한 임정숙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입시 정보를 획득함으로 입시뿐 만 아니라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미래를 계획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참여적 시각을 통해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오는 7월 24일, 25일 이틀간 양평군 읍사무소에서 체인지메이커 공감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