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행사 성료
양평군,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행사 성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7.0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한마당 행사 실시
▲ <사랑의푸드뱅크 실내행사>

  지난 7월 5일 물맑은 양평 체육관에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 한마당,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 행사가 실시됐다.

  금번 행사는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 부설 경기광역푸드뱅크가 주최하고 양평군 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양평군 푸드뱅크가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푸드뱅크의 안정적 운영과 우수 기탁처 포상, 수혜자에 대한 긍적적 이미지 제고를 통해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 <사랑의 푸드뱅크 야외행사>

  행사장에는 양평군수를 비롯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이은경 부회장, 신낭현 경기도청 보건복지국장, 조해정 경기도 기추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연합회장, 양평군의회 이종화 부의장,강동연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장 등 주요인사와 주민, 우수 기탁처, 자원봉사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우수 기탁처 표창 및 축사,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보고, 푸드뱅크 홍보영상 시청 등 1부 행사와 ▲희망배달마차 장보기 ▲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배부 등 2부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2부 행사에는 ㈜신세계 이마트와 관내 우수 기탁처 10개소에서 기탁한 1,000만원에 상당하는 다양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200여명의 주민들에게 배부했으며, 경기광역푸드뱅크에서 폭염대비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준비한 여름이불, 썬크림, 쿨토시 등 2,500만원 상당의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을 양평군 및 인근지역 7개 푸드뱅크를 대상으로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 <사랑의 푸드뱅크 기념사진>

  김선교 양평군수는 축사에서 “냉동차량 1대로 시작한 기부식품 제공사업을 현재 위치까지 활성화시킨 관계 기관들의 노고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식품을 기탁해주신 모든 기탁자분들의 나눔실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행사를 주관한 강동연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장은 “신규 기탁처를 더욱 발굴하고 수혜자 중심의 전달체계를 확립해, 안정적이고 이용하기 편한 맞춤형 기부식품 제공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