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진로지도활성화를 위한“진로지도자 양성교육”실시
청소년진로지도활성화를 위한“진로지도자 양성교육”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6.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는 6월 29일, 30일 양일간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장에서 청소년상담에 관심있는 일반인 및 지도자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로지도자 양성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양평군이 주최하고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진로지도자 양성교육으로 지역내 인적자원을 계발하여 청소년의 미래 진로에 대한 특성을 발견하고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각을 길러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진로지도자 양성교육은 ▲아동·청소년의 이해 ▲청소년집단상담의 실제 ▲청소년기 진로상담 ▲진로집단프로그램 매뉴얼 교육등을 통해 청소년 특성 및 다양한 주제에 따른 프로그램을 습득함으로써 청소년을 지도하는데 필요한 탄력성 및 문제해결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들이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지도자는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진로지도가 이렇게 재밌는 주제란 것이 신기했다, 그리고 바로 청소년들을 만나 청소년들의 미래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니 기대가 된다.” 며 소감을 남겼다.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는 “이번 진로지도자 교육을 통해 양성된 지도자가 청소년들과 직 간접적으로 만나 청소년의 진로 정체성 확립을 통한 청소년의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는 리더로서의 활동이 기대된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유휴인력을 청소년 지원 지도자로 양성하여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문제예방에 함께 참여 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8월 14일~16일 양평미리내캠프장에서 스마트사용조절에 어려움이 있는 조등4~6학년 가족을 대상으로 2박 3일 가족 캠프가 진행될 계획이며 함께할 가족을 모집중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