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인턴십 협약 체결 및 간담회 진행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인턴십 협약 체결 및 간담회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6.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임정숙)은 6월 22일(목)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인턴처 관계자 및 실무자 총 17명이 참석하여 학교밖청소년 인턴십 간담회를 진행했다.

  꿈드림 인턴십은 학교밖 청소년이 사회로 진출하기 전 안전한 환경에서 직장 경험을 해봄으로써 자신의 적성을 탐색해보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사업이다.

  2017년도 인턴십 협약식에는 12개 인턴처 중 ‘양평어린이집’, ‘양평군 드림스타트’, ‘올리브미술학원’, ‘오토큐 양평점’, ‘블룸비스타’, ‘펫클럽dog&cat’, ‘젤루네일’, ‘꽃밭에서’ 8개 업체(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의 진로탐색 및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 일에 함께 하게 되어 보람차게 생각한다며 인턴십 연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임정숙 센터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갖고 배움의 장을 마련해주시고자 함께 협력해주신 인턴처에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밖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여성가족부 지원사업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및 직업준비를 위한 심리상담을 제공하며, 검정고시 준비 및 학습지원, 자격 취득과 취업 준비를 통한 자립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건강검진 및 특성화 프로그램, 1:1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