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환경의 날 기념 「2580 캠페인」 실시
양평군, 환경의 날 기념 「2580 캠페인」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6.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경의 날 캠페인>

 양평군과 양평군저탄소녹색성장위원회는 제22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위한 전 국민 공감대 확산 및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환경매거진 2580 캠페인’을 실시했다.

 6월 2일, 5일, 8일에 열린 탄소제로(0) 캠페인으로, 첫째 날은 양평동초등학교 학생들이 환경메시지를 담은 D. I. Y. 피켓을 들고 퍼레이드에 나서 행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5일은 용문5일장으로 용문역에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용문시장을 중심으로 그린리더들이 주축이 되어 거리캠페인을 실시했으며, 8일은 양평역에서 양평5일장에 맞춰 양평군청 공무원들이 시장 방문객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홍보전단을 배부하는 등 캠페인을 이어갔다.

 양평군저탄소녹색성장위원회는 올해 연중 환경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릴레이 환경행사’를 진행 중이다.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은 ‘에너지 제로 캠프’를 성료하였으며, 8월 22일 에너지의 날엔 소등행사 ‘불을 끄고 별을 켜다’, 9월 22일 차 없는 날은 ‘물래길 걷기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김경호 환경관리과장은 “릴레이 환경행사는 생명과 환경가치가 살아 숨 쉬는 대한민국의 환경정책 비전을 실현하는 마중물의 역할로서, 다양한 환경문제 인식을 통해 일상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생활습관 배양이 중요하다”면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