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근리 공설공동묘지 정비사업 본격 착수, 내년 상반기 완료 목표
양근리 공설공동묘지 정비사업 본격 착수, 내년 상반기 완료 목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6.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근리 공동공설묘지 전경>

 양평군이 ‘양근리 공성공동묘지 정비사업’을 지난 6월 초에 착수, 내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했다.

 이번 사업은 수십여 년 전부터 만장 상태로 방치되고 있는 양근리 공설공동묘지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지역 발전의 걸림돌로 남아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군이 민간자본과의 컨소시엄 형태로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군은 절차에 따라 지난 5월 11일에는 (주)효창건설 컨소시엄과 실시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내년도 상반기까지 정비를 완료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본격적인 정비사업에 착수했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공동묘지 내에 위치한 1,420여기의 분묘에 대해 민간사업자가 자기자본을 선투입해 묘지 정비를 완료한 후, 정비에 투입된 비용에 상당하는 현물(토지)로 대물 변제하는 방식으로 추진도니다. 군은 묘지 정비에 소요될 사업비로 25억원 가량을 추정하고 있다.

 군은 사업추진을 위해 연고자가 확인된 유연분묘 320기에 대해서는 연고자와의 묘지이장 보상협의를 조속히 추진할 예정이며, 무연분묘 1,100여기에 대해서는 묘지정비에 대한 개장공고 등 필요한 행정절차를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달 24일부터 내달 22일까지는 ‘손이 없는 달’로 불리는 윤달(윤5월) 기간인 만큼, 연고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실시해 분묘 이장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현재 공설공동묘지 내 분묘 식별을 위한 개별 표기를 완료한 상태”라며 “분묘 이장을 지원하기 위해 묘지 인근에 현장사무실을 설치, 분묘 이장상담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시미관 개선과 지역 발전을 위한 숙원사업인만큼, 이해관계자분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사업 추진에 대한 문의는 현장사무실(☏031-771-25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