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대학 양평군캠퍼스, 자치분권을 선도할 47인의 수료생 배출
자치분권대학 양평군캠퍼스, 자치분권을 선도할 47인의 수료생 배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5.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총 7주간의 알찬 강의로 자치분권의 첫 걸음 성공적으로 내딛어.
▲ <자치분권대학 수료식>

 자치분권대학 양평군캠퍼스(학장 김선교)가 지난 30일 마지막 강의를 통해 자치분권을 선도할 47인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자치분권대학 양평군캠퍼스는 시대적 화두인 ‘자치분권’의 이론과 실제를 탐구하고, 주민과 공무원의 자치역량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첫 캠퍼스에는 총 60명이 참여했으며 7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47명의 첫 수료생이 배출됐다. 

 프로그램은 4월 18일부터 매 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씩 운영됐으며, 자치분권의 사상적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행정학과 법학 등 학문점 관점과 함께 현대사를 통한 역사적 관점에서도 조명하는 등 유익한 구성으로 운영됐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자치분권대학 양평군캠퍼스 1기를 수료한 47명의 수강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자치분권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조금 더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수료생분들의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아울러, “자치분권대학 기본과정을 첫 걸음으로 내디딘 양평군캠퍼스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47명의 수료생들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자치분권 친구들’단체에 가입했으며, 이를 통해 관련 사업과 정책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