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북부 테크노밸리 조성" 개발 사업 성명서 발표
"경기 동북부 테크노밸리 조성" 개발 사업 성명서 발표
  • 소병욱 기자
  • 승인 2017.05.2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10여개 민간단체 한 목소리로 합의
▲ <성명서 발표>

 오늘 오전 10시30분 양평군 소회의실에서 양평 용문산사격장 폐쇄 범군민대책위원장 이태영의 주관으로 지난 4월 5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경기 동북부 테크노밸리 조성" 개발사업계획 발표에서 양평군이 제외된 것에 대해 지역 단체장과 함께 성명서를 발표 했다.

 지난 40년 동안 양평군은 각종 중첩규제와 수도권의 식수원 공급, 군사시설보호 등의 정부적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발전과 재산권 행사의 불합리한 고통에서도 국가발전과 국민화합의 명분하에 버텨왔다.

 "경기 동북부 테크노밸리 조성” 대상지역을 중부권, 동부권 지역으로 한정, 구리, 남양주, 의정부, 양주, 동두천, 포천시로 한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경기도가 발표한 개발사업의 양평군이 제외된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합의하여 강력히 촉구하였다.

 첫째, 금번 발표한 "경기 동북부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에 낙후 지역인 양평군도 포함될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한다.

 둘째, 양평군을 위한 미래 4차 산업과 산업정책개발을 경기도 차원에서 모든 추진방안을 강구하여 신속한 대책마련을 강력히 촉구 한다.

 셋째, "경기 동부지역 종합발전계획"에 지역 현안사업 및 예산이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촉구한다.

 이상으로 10여개 단체장의 합의로 성명서의 발표는 끝났다.

 이제 양평군도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고령화로 인한 농업은 더 이상 경쟁력을 갖고 있지 않다. 또한 인구 증가로 인한 개발사업이 줄을 잇고 있고 더 이상 농촌이 아닌 양평이 농촌관광산업으로 성장하기에는 역 부족이다.

 인공 지능,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인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고 있다.

 이러한 4차산업혁명의 유치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갖고 있는 지역이 양평군 임을 인식해야 한다. 수도권과 인접, 편리한 교통, 천혜의 자연환경은 기업유치 및 4차 산업단지로 형성해 나가는데 안성맞춤이다. 이 문제는 단순히 민간단체의 외침으로는 그 한계가 있다. 바로 군정이 함께 발맞춰 나가야한다.

 오늘 성명서 발표를 깃점으로 양평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 <성명서 전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