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 ‘2017년 소나기 체인지 메이커 양성 워크숍’진행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 ‘2017년 소나기 체인지 메이커 양성 워크숍’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5.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체험지원센터>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임정숙)에서는 5월 12일, 19일(금) 양일간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장에서 관내 학부모 및 일반인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7년 소나기 체인지 메이커 양성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이 주최하고 양평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임정숙)가 주관하는 체인지 메이커 양성 워크숍으로 관내 학부모, 일반인들이 체인지 메이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발적으로 주변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도전하는 패러다임 습득을 통해 이를 청소년들을 지도할 때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청소년들이 세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체인지 메이커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워크숍에서는 체인지 메이커의 특징, 문제발견하기, 공감캠페인, 솔루션 찾기 등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환경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5모둠이 청소년 예산, 획일적 교육환경, 청소년 활동 공간, 청소년 인식, 환경파괴 및 난개발 등의 세부적인 주제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토론하고 캠페인을 통해 문제를 함께 고민했다.

 센터 관계자는 “체인지 메이커 정기 모임을 통해 워크숍에서 다루어진 문제의 솔루션을 적용해보는 활동을 할 예정이며,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양평지역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체인지 메이커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