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체인지메이커 시티 조성
양평 체인지메이커 시티 조성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5.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인지메이커 수업 운영 워크숍>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2017. 5. 1(월) 14:00에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양평 체인지메이커 시티 조성을 위한 체인지메이커 수업 운영 워크숍을 주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체인지메이커 육성을 위한 수업 사례와 활동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에서 체인지메이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체인지메이커 수업 탐구 교사공동체(회장 단월중 유호근)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에서는 양평군과 양평 체인지메이커 시티 운영에 협력하기로 한 이후 체인지메이커 스쿨 10개교(초등학교 3교, 중학교 7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개(초1, 중1)의 공모연수, 학부모 동아리, 각 학교의 학생동아리와 학생자치회 활동을 통하여 체인지메이커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양운택 교육장은 “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주인공은 체인지메이커가 될 것이며, 양평지역 학생들이 체인지메이커로 성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라고 했다.

  이 외에도, 교육지원청 내 전체 직원 연수, 관내 교원(교장, 교감, 교사) 연수, 각급 학교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대표 연수를 통해 체인지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체인지메이커는 자기 주변의 문제를 문제로만 인식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팀을 만들고 세상을 바꾸어가는 사람을 말한다. 이런 경험을 통해 자기 내면의 사랑과 존중감을 실제 행동으로 바꾸어낼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우리가 변화의 시대에 살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변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기술을 가져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돕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