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하는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 성황리에 마쳐
가족이 함께하는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 성황리에 마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4.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제로캠프>

 양평군은 양평군저탄소녹색성장위원회(위원장 이향란)와 함께 지난 22일 양평동초등학교에서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17가족 57명이 참여하였으며, 아빠, 엄마와 함께 태양광 무선 조종자동차를 만들어 직접 조종도 해보고 조 별로 경주대회를 진행하였으며, 태양광 햇빛 분수 만들기, 자전거를 이용한 자가발전기를 이용해 주스 만들기, 햇빛 건조기를 이용한 팝콘 만들기, 태양열로 익힌 야채를 이용한 샌드위치 만들기, 태양광으로 말린 과일칩 만들기 등 다채로운 에너지 간식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코오롱에서 지원하는 “에코롱롱 찾아가는 에너지 버스”가 우리 캠프를 방문하여 버스의 다양한 변신과정을 통해 태양광, 풍력 발전, 수소에너지, 바이오매스 이용 등을 경험했고 퀴즈를 통해 흥미가 고조되었다. 또한 수소자동차를 친구들과 만들어 보면서 물이 전기분해과정을 통해 움직이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에너지의 소중함을 지켜 볼 수 있었다.

 적정기술을 이용한 깡통스토브를 만들어 저녁을 직접 만들어 먹고, 영화를 보면서 하루를 마무리하였다. 앞으로 양평군저탄소녹색성장위원회는 ‘녹색성장환경릴레이’ 행사의 일환으로 1탄 지구의 날(4월22일)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를 시작으로 2탄 환경의 날 기념(6월5일) 양평 환경지킴이 공동체 행사, 3탄 에너지의 날(8월22일) 지구를 지키는 작은 노력 “불을 끄고 별을 켜다”, 4탄 차 없는 날(9월23일) 가족 소풍 물래길 걷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