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달하는“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행복을 전달하는“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4.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면 지역 주민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행사
▲ <행복돌봄의 날>

 양평군은 지난 12일 청운면사무소 광장에서 지역의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행복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오전 9시부터 펼쳐진 금번 행사는 양평군청 5개 부서와 대한적십자사 양평군지구협의회,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등 20여개 민간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해 복지, 건강, 학습, 고용 등 4개 분야에서 총 33종의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했다.

 약 300여명의 많은 주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복지상담, 체지방 측정, 어르신 건강안마, 치매검사, 장애인보장구 수리, 이동빨래, 이미용 서비스, 손뜨개 수세미 만들기, 커피박수공예, 푸드트럭, 구직상담 등 다양한 복지와 건강, 학습 및 고용이 통합된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현장에서 이동목욕과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한 어르신은 “평소 몸이 불편해 잘 씻지도 못했는데, 오늘 깨끗하고 따뜻하게 목욕을 시켜주고 여러가지 복지정보와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행복돌봄의 날 행사는 현장우선의 복지행정 추진을 목표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돼 월1회 읍․면 지역을 찾아가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다음 행사일정은 5월에 강하면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