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드림스타트, 건강한 가정 만들기 부모교육 실시한다!
양평군드림스타트, 건강한 가정 만들기 부모교육 실시한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4.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모교육>

 양평군드림스타트가 4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한달간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양평군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총 4회기로 진행되는 이번교육은 바람직한 자녀지도를 위한“부모역할”, 자녀와의“대화법”,자녀의 성향별“교육법”, 우리아이“자존감 키우기”의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의 성향에 맞는 의사소통법에 대해 공유하고, 바람직한 자녀지도를 위한 부모역할을 습득하여 건강한 가정, 올바른 아동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됐으며, ㈜대교와 함께하는 사업으로 매회 강사의 강의뿐만 아니라 부모들의 성향 검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양육태도에 대해 코칭하는 시간도 갖는다.

 1,3회기는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 강사로 있는 곽윤정 세종사이버대학 심리상담 교수가 강사로 초빙되며, 2,4회기는 서울시교육청 학습도움센터 소속의 임성희 아동청소년학 석사가 초빙되어 강의를 할 예정이다.

 1회기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자녀를 양육함에 있어 지금 내가 하는 방법이 올바른 방법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아이들을 양육하는데 많은 답을 얻은 것 같다”며 “지루하지 않게 강의해 주신 강사님과 이런 교육을 마련해주 드림스타트선생님들께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이에 행복돌봄과 구문경 과장은“차후에도 자녀 양육에 필요한 부모교육을 다양하게 기획하고, 가족관계 개선과 가족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하반기 전 군민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군드림스타트는 만0세~만12세(초등학생) 취약계층아동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및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 아동에 대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