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질병정보모니터요원 교육
양평군, 질병정보모니터요원 교육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4.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질병 모니터요원 교육>

 양평군보건소는 제45회 보건의 날을 맞아 6일 감염병의 적극적인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질병정보모니터 요원 교육‘을 실시하고  모니터 요원들에게 감염병 예방관리 방법, 감염병의

 종류와 특징 등을 교육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감염병 발생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질병정보 모니터요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군민건강의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질병정보모니터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교육은 김준재 경기도 역학조사관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학교 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장, 병의원 간호사 등 75명으로 구성된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이 참석했다.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은 감염병 예방관리 요령 홍보, 감염병 환자 발견, 진단시 인적사항 · 발생현황 통보, 검사대상물 채취(병,의원), 감염성 질환 유행상태를 담당 보건기관에 통보 등 감염병 예방관리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최근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신종감염병, 해외유입감염병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고 있어 예방과 감시가 매우 중요하며, 질병정보모니터 요원들은 감염병 의심환자 발생시 보건기관에 곧바로 신고하는 초기 대응역할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권영갑 보건소장은 “감염병 발생은 예측하기 어렵지만 지역사회유행은 모두가 협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교류하여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